본문 바로가기
01.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이란?

by Yunnie_ 2021. 3. 7.
반응형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

 

Photo by Markus Winkler on Unsplash

 

인공지능은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로 컴퓨터가 인간이 사고하는 방식대로 사고할 수 있는 존재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지능을 흉내 내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인공적인 장치 모두를 인공지능이라고 한다.

 

인공지능 분야는 인간의 지능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인식, 사고, 학습활동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예를 들면 사람이 자동차로 운전하여 목적지로 가기 위해서는 이 전에 운전이라는 것을 먼저 배워야하고 장애물이나 신호등 같은 상황에도 반응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행동을 컴퓨터가 똑같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인공지능 기술이다.

 

인공지능 분야는 굉장히 넓은데 그 중에서도 핵심 기술로는 사고, 학습, 추론, 음성인식, 영상인식, 자연어 이해 등이 있다. 우리 생활 속의 인공지능으로는 스스로 온도를 조절하고 유통기한을 알려주는 스마트 냉장고, 주인이 없는 사이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로봇 청소기, 스스로 운전하는 자율주행차 등이 있다.

 


 

Reference

 

인공지능(AI)이란? : 소프트웨어야 놀자

인공지능이란 무엇일까요?

www.playsw.or.kr

 

인공지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인공지능 또는 AI는 인간의 학습능력, 추론능력, 지각능력, 그외에 인공적으로 구현한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이를 포함한 컴퓨터 시스템이다. 하나의 인프라 기

ko.wikipedia.org

 

반응형